금리 인상이 연달아 이어지면서 가계의 자금이 안전자산인 은행으로 마구 쏠리고 있습니다. 앞으로 전망이 기준금리가 몇 차례 더 올라갈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얘기가 있어서 목돈을 예금 형태로 두는 부분이 이익이 많을지 고민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.
목차
저축은행 파킹통장 인기
저축은행 업계에서는 예금 유치 경쟁이 촉발되면서 파킹통장 금리가 치솟고 있습니다. 파킹통장은 말 그대로 '잠시 주차한다'라는 뜻으로 짧게 돈을 맡겨도 일반 통장보다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. 정확히는 수시입출금 통장이며 보통예금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.
위에서 얘기했지만, 지금보다 금리보다 더 오를까 고민되는 분들에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 즉, '수시입출금통장'을 활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아졌습니다. 최근 저축은행 파킹통장에는 연 3%가 넘는 이자를 주기 때문에 더 핫해졌습니다.
페퍼스 파킹통장 이자
페퍼스 파킹통장 이자 3.2%
페퍼 저축은행의 디지털 뱅킹 전용 상품인 '페퍼스 파킹통장'은 5000만 원까지 연 3.2% 금리를 제공하며, 500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% 금리가 적용됩니다.
※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페퍼스 파킹통장 앱 전용상품
페퍼스 파킹통장은 장기간 돈을 묶어두지 않아도 되는 수시입출금식 통장이며, 디지털 페퍼 앱 전용상품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페퍼 저축은행 모바일 앱 '디지털 페퍼'에서 24시간 계좌 개설이 가능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.
페퍼스 파킹통장 이체
페퍼스 파킹통장 가입 금액 제한 X
기존 페퍼스 파킹통장은 최고 금리 적용 한도인 300만 원에서 큰 폭으로 확대 적용했으며, 페퍼스 파킹통장 가입 금액 제한을 없애 원하는 금액만큼 넣을 수 있습니다. 페퍼 저축은행은 매달이 아닌 매분 기마다 이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.
페퍼스 파킹통장 이체 수수료 0원
페퍼스 파킹통장은 장기간 돈을 묶어둘 필요 없는 수시입출금통장으로, 요즘과 같은 금리 인상기에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모바일 뱅킹으로 이체 시 수수료 없이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.
페퍼스 파킹통장 해지
금리 인상으로 고금리 파킹통장인 '페퍼스 파킹통장'에는 해지 절차에 불편함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. 페퍼 저축은행 모바일 앱 '디지털 페퍼'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페퍼스 파킹통장의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'본인 영업점 내방'과 저축은행 중앙회 앱인 'SB 톡톡 플러스' 통해 해지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.
페퍼 저축은행 영업점 매우 적은 편
다른 저축은행은 영업점 내방과 자체 앱을 통한 해지를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소비자들에게 빈축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. 특히 페퍼 저축은행 영업점이 매우 적은 편입니다. 본점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소재했으며, 그 외에도 평촌지점, 부천지점, 전주지점, 광주지점 등 4개의 지점이 있습니다. 직장인의 경우 대부분은 '영업점 내방'을 하려면 월차라도 내야 되는 상황이라고 봐야 하는 상황입니다.
'Fin-banking servic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10페이 체크카드 혜택 정리 (0) | 2022.05.08 |
---|
최근댓글